IT/Design Patterns

Adapter Pattern (Structure)

K.Nero 2017. 2. 4. 21:24

두 개의 호환되지 않는 인터페이스를 연결해 주기 위한 패턴으로 새로운 기능의 클래스가 기존의 다른 인터페이스 기능을 사용하려고 할 때 두 인터페이스를 연결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.

카드리더기를 예로 들 수 있는데 메모리 카드와 노트북 사이에서 노트북이 메모리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.

A가 B의 기능을 사용해야 한다면 A의 인터페이스로 Adapter를 만들고 Adapter가 B를 사용하도록 설계하면 B의 인터페이스가 변하더라도 A의 변경없이 Adapter만을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다.

https://www.tutorialspoint.com/design_pattern/adapter_pattern.ht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