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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패턴은 Runtime 중에 행동이나 알고리즘을 교체할 수 있게 하는 것에 있으며 다양한 전략적인 Object를 만들고 상황에 맞는 전략을 선택할 수 있다.

Bridge Pattern과 비슷한 듯 보이지만 Bridge Pattern은 구조 패턴이고 Strategy Pattern은 행동 패턴임이 다르다. 나도 둘이 거의 비슷한 느낌이 들지만 Bridge Pattern으로 행동에 해당하는 구현 부분을 분리하고 이를 Runtime에서 상황에 맞는 객체로 교체한다면 두 패턴을 혼용해서 사용했다고 생각했다.

Netty의 Pipeline은 runtime에서 들어오는 데이터에 따라 언제 든지 교체가 가능한데 이 부분도 이 패턴이 사용됐다고 생각한다.

https://www.tutorialspoint.com/design_pattern/strategy_pattern.htm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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